[스포츠닷컴= 김경성 기자]

[행사에 참석한 국민의힘 김용태 국회의원, 오언석 도봉구청장,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 김선동 도봉(을)당협위원장]
지난 2026년 1월 31일(토) 오전 10시 30분, 도봉구민회관 국민의힘 김재섭 국회의원(서울 도봉갑)은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의정활동 성과와 향후 도봉 발전 비전을 주민들에게 직접 보고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도봉구 주민 등 하모니홀을 가득 채우고 성황리에 개최 됐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김용태·나경원 국회의원, 김선동 도봉(을)당협위원장, 오언석 도봉구청장, 안병건 도봉구의회 의장, 고금숙, 정승구 도봉구의원, 도봉구장애인체육회 신창용 사무국장이 참석했으며, 오세훈 서울시장,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영상축사를 통해 김재섭 의원의 의정활동을 응원했다.
김 의원은 2025년도 국정감사에서만 언론 보도 200건 이상을 기록하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문제 제기와 정책 대안을 제시한 점도 보고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당선 이후 2년 연속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며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보여주기식 질의가 아니라, 제도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국정감사를 하겠다는 원칙을 지켜왔다”고 강조했다.
의정보고 이후에는 주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김 의원은 주민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며, 교통·주거·교육·안전 등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재섭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오늘 이 자리는 잘했다는 평가를 받기 위한 자리가 아니라, 더 잘하라는 주문을 받는 자리”라며 “도봉 주민의 삶이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을 떠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김재섭 의원이 지역과 국회를 잇는 의정활동을 주민들에게 직접 보고하고, 도봉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무리됐다.

[의정보고에 참석한 지역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