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를 빛낸 ‘최고의 시민’을 찾습니다

posted Feb 19, 202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광주시.jpg

 

[스포츠닷컴 이기장 기자]

묵묵히 빛을 내온 광주의 자랑스러운 시민을 찾습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223일부터 323일까지 한 달 동안 지역 발전에 헌신하고 광주의 명예를 드높인 39회 광주광역시 시민대상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광주광역시 시민대상은 1987년 제정돼 올해로 39회를 맞는 광주시 최고 권위의 상이다. 그동안 사회봉사·학술·예술·체육·지역경제진흥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으나 지난해부터 부문을 통합해 최고의 시민’ 1인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개편했다. 이는 시민대상의 권위와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후보 자격은 공고일(220) 기준 3년 이상 계속해 광주시에 거주하며, 지역 발전과 시정 발전에 공적이 있는 시민(또는 단체)이다. 각급 기관장, 사회단체장 또는 시민 2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다만 광주시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국내외 활동을 통해 광주의 명예를 선양했거나 특별한 공적이 있는 경우에는 특별상후보로 추천할 수 있다.

접수는 223일부터 323일까지 광주시 자치행정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sunnyyong5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 증빙자료 등이며, 관련 서식은 광주시 누리집(광주시 누리집-시정소식-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광주시는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사전 검증과 현장 확인을 거쳐 공적 사실을 엄격히 심사하고, 4월중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오는 523일 열리는 61회 광주 시민의 날기념식에서 진행된다.

광주시는 그동안 개인 161, 단체 9곳 등 총 170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수상자에게는 홍보관 및 시 누리집 홍보, 각종 주요 행사 초청 등 예우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