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권 제주정무부지사, 볼프강 앙거홀처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와 면담

posted May 02,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고영권 제주정무부지사, 볼프강 앙거홀처 주한 오스트리아 대사와 면담

- 세계평화 구축 및 탄소중립 산업 발전 위해 양 지역 간 교류 협력 방안 논의 -

 

제주특별자치도와 오스트리아가 세계 평화 확산을 위한 양 지역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2일 오전 제주도청 소통회의실에서 ‘볼프강 앙거홀처 (Dr. Wolfgang ANGERHOLZER)’주한 오스트리아 대사와 면담했다.

 

제주.jpg

 

이날 면담에서는 코로나19 시대 이후 세계평화 구축과 탄소중립 산업 발전 등을 위한 양 지역 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볼프강 대사는 “세계 평화의 섬 제주에 처음으로 공식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방문을 계기로 제주도와 오스트리아가 더욱 협력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제주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탄소 없는 섬 2030과 제주형 뉴딜 등 대전환의 시대를 준비하는 정책들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오스트리아도 EU와 함께 관련 산업 발전에 힘을 쏟고 있는 만큼, 향후 지역 간 상호 호혜적인 협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제주도에 보내주시는 애정과 관심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제주와 오스트리아 간 교류가 촉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답했다.

 

이어 “오스트리아는 중립국화 이후 세계 무대에서 평화의 중재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제주도 1991년 냉전 해소를 위한 한-소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양자, 다자회의 유치 및 제주포럼 연례 개최 등 세계평화의 섬으로서 동북아 지역 평화 확산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올해는 한국-오스트리아 수교 13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인 만큼, 제주와 오스트리아 지방정부 간 교류를 통해 지역 평화 확산이 더욱 가속되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