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과정 연수

posted Apr 16,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과정 연수

[크기변환]3.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과정 연수01(15_16일 양일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경상북도학생상담자우너봉사자연합회 주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과정 연수를 했다.).jpg

- 코로나시대 치유와 회복을 지원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되기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516일 양일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주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기초과정 연수를 한다.

 

이번 기초과정 연수는 상담에 대한 기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통해 학생 상담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신규 회원 및 기초과정 미이수자 94명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의 이해와 촉진자 역할, 자존감 향상프로그램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한편 경상북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결성된 지 34년 되는 단체로 현재 1,600여 명의 회원이 위촉돼 있으며, 도연합회와 지역연합회로 구성해 운영된다.

 

학생상담 자원봉사자는 소정의 연수를 이수한 후 협력학교와 상담센터에서 학생 상담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 기초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실시돼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참여 의지가 어느 때보다 강했고,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의 정서 지원 확대를 위한 집단상담과 학생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기초과정 연수를 통해 코로나 시대 맞춤형 상담으로 학생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상담자원봉사자로 거듭나기를 바라고, 앞으로의 상담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양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