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김치의 날” 제정

posted Oct 0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르헨티나 김치의 날제정

 

 지구의 반대편 아르헨티나 상원에서 지난 6(현지시간) 매년 1122일을 김치의 날로 제정하는 결의안을 출석의원 47명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으며 앞으로 하원 표결과 대통령 서명을 거치면 공식 기념일로 지정된다.

 

20211008_121931.jpg

 

 이날 김치의 날제정을 주도한 여당 소속 마그달레나 솔라리 킨타나 의원은 표결에 앞두고 내년은 아르헨티나가 한국과 수교를 맺은 지 60주년이 된다면서 김치의 날제정은 한국 이민자의 문화적·사회적 기여를 기리고 한국과의 우호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며 김치는 한국문화와 국가의 정체성과도 관련이 있는 보물과 같은 음식이라면서 연설하였다.

 

 11분간의 연설에는 김치 만드는 방법과 김치의 효능에 관한 설명을 하였지만, 코로나 대유행으로 그동안 비대면으로 모였던 상원의원이 1년 반 만에 대면 회의로 처음 열린 회의에서 더 시급한 문제들이 많은 상황에서 김치 논의에 시간을 할애한 것이 적절한지를 두고 트위터에서는 비판 의견이 제기되기도 했다.

 

dkfm.jpg

 

  때아닌 논란에 김치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져 아르헨티나 일간지 및 주요 언론들이 한국 김치를 자세하게 소개하는 기사를 썼고 한국 대사관 관계자는 “7일 오전 한때 아르헨티나에서 검색어 상위에 오르기도 하였다고했다.

 

 1122일은 우리나라가 지난해 법정기념일로 지정하였고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도 한국계 최석호 하원의원이 대표 발의하여 이날을 김치의 날로 제정하여 화제가 되었다.

 

[스포츠닷컴] 박태국기자 comt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