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으로 4·15 총선 합류

posted Mar 2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으로 4·15 총선 합류

 

hk1.jpg


4·15 총선을 20일 앞두고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대표(2016년 총선)2020년 총괄선대위원장에 영입했다.


26일 오전 미래통합당 박형준·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은 은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김 전 대표 영입을 발표했다.


황교안 대표가 맡고 있던 자리를 일임하고 4·15 총선의 총사령탑으로 29일부터 선거 업무를 총 지휘하고, 황 대표는 서울 종로 선거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김 전 대표의 이력은 지난 2012년 총선(새누리당), 2016년 총선(더불어민주당)에 사령탑으로 참여하여 각 당 총선 승리에 기여했다.

그간 미래통합당이 김 전 대표의 영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고, 언론 상으로는 황-김 사이에 <영입 노력-영입 거부> 등 여러번의 모호한 보도가 난무했었는데 이날 황 대표가 박형준·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과 직접 김 전 대표 자택을 방문하여 문재인 정권 심판에 화룡점정이 되어달라는 요청을 수락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대표를 총선 승리의 상징성과 영향력을 가진정치인으로서 영입을 강하게 추진해 온 미래통합당의 판단이 20일 남겨둔 총선 일정에서 그 결과가 주목된다.


[스포츠닷컴 엄원지 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