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캠프, 尹·洪 합류 불발

posted Jan 2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국민의힘 캠프, ·합류 불발

 

                                        윤,홍12.jpg

 

20대 대선이 불과 얼마남지 않은 시점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호홍준표 호라는 당내 함선과 합류해야만 된다는 긴장감 속에 지난 19일 윤 후보와 홍 의원은 두시간 반 동안의 만찬 속에 상호 협력과 합류의 뜻을 두고 회동했다.

 

이 자리에서 홍 의원은 윤 후보 측에 합류 조건으로 두가지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하나는 국정운영능력을 담보할만한 조처를 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줬으면 좋겠다이고 또 하나는 처가 비리는 엄단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해줬으면 좋겠다였다고 알려졌다.

 

이때 까지만 해도 양측의 합류 가능성 여부에 세인의 촉각이 집중되었었다.

 

그러나 이후 윤 후보 측에서 흘러나온 정보가 홍 의원이 이 회동에서 오는 39일 대선과 함께 치러질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서울 종로구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대구 중·남구에는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을 전략 공천해야 한다는 것을 합류 전제 조건으로 요구한 것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러한 회동 내용이 보도를 통해 나오기 시작하자 즉시 홍 의원은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윤 후보와의 회담 내용이 당에 나돌고 이것이 보도되는 것을 상당히 불쾌하게 느끼면서 방자하다는 표현으로 응수, 두 함선은 합류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측되기 시작했다.

 

양측의 냉기가 전해지면서 윤 후보는 여의도 당사에서 저는 공천 문제는 직접 관여할 생각이 없다. 당 공천관리위를 구성해 공정하게 정한 기준과 방식에 따라 하는 게 제가 세운 원칙이라면서 공천관리위를 구성해 다 맡기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으로서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차 컷오프에서 탈락 후 캠프에 들어왔고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은 경선 당시 대구 선대위원장을 맡은 바, 이 두사람을 미는 입장이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국민의힘 대선 캠프는 구태 밀실정치로 이를 거부하고 홍 의원을 사실상 비난함으로써 20대 대선을 바로 코 앞에 둔 홍 의원, 윤 후보의 합류는 이뤄질 수 없는 것으로 결론났다.

 

이날 윤 후보와 최 전 감사원장이 역시 회동했는데 최 전 원장이 윤 후보 캠프에 합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홍준표 의원은 최 전 원장을 향한 듯 "더 이상 빚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캠프는 본경선에서 4파전을 치뤘던 홍준표 의원에게는 상임고문 직을 제시했고, 유승민 전 의원과는 계속 소통 시도를, 그리고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선대본부 정책본부장으로 임명해 대선 정국을 이어나가고 있다.

 

[스포츠닷컴 엄대진 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