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7차 핵실험 시, 한미 즉각 제재 등 대응

posted Jun 07,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북한의 7차 핵실험 시, 한미 즉각 제재 등 대응

 

                                        한미군사훈련1.jpg

 

 

[스포츠닷컴 유규상 기자]

 

8일 국방부에 따르면 지난 5일 북한이 평양 순안과 평안남도 개천·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함경남도 함흥 일대 등 4곳에서 총 8발의 단거리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이에 한미 군 당국은 7일 오전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서 지대지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 8발을 동해상을 향해 쏘는 실사격 훈련과 우리 공군은 F-35AF-15K·KF-16 등 전투기 16, 주한 미 공군은 F-16 전투기 4대가 합동으로 서해상 훈련을 실시했다.

 

우리 군은 이와같이 북한의무력 도발 즉시 대응해 북한의 수도 평양을 단숨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주었다고 밝혔다.

 

7일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조현동 제1차관과 웬디 셔먼 미 국무부 부장관과의 회담 뒤 보여준 웬디 셔먼 미 국무부 부장관의 행동에서도 알 수 있듯 북한은 도발을 과거처럼 쉽게 하지는 못하리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웬디 셔먼 미 국무부 부장관이 기자들과의 질문·답에서도 기자들이 북한 핵실험에 어떻게 대응하겠느냐고 묻자 북한이 알게 될 것이라고 즉답은 피했지만 북한이 7차 핵실험을 도발할 경우 이에 상응하는 군사 조치를 할 것이라는 추측을 하게 된다.

 

전문가들은 북한의 전력이 무기, 장비의 신속·정확·기동 측면에서 우리 군보다 열세이며, 도발을 감행할 경우 즉시 움직일 한미 군사력에 상당한 위협을 갖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