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체육회장협의회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정상개최 건의서

posted Sep 1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전국 시도체육회장협의회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정상개최 건의서 

사본 -14_323455.jpg

102회 전국체육대회는 정상 개최되어야 한다.

 

 

지난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순연된 전국체육대회가 올해에도 정상적으로 개최되지 않을 시 대한민국 스포츠를 심각하게 위축시킬 수 있다는 데 대하여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전국체육대회는 지난 100년의 역사 속에서 우수한 선수 및 지도자 육성과 엘리트체육 발전에 이바지하였고 전국 시·도 순회 개최를 통한 인프라 구축 등 지방체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였다또한 단순한 스포츠이벤트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국민에게 체육을 널리 보급하고 대한민국이 세계 스포츠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축제이다특히 학생선수의 진학과 대학·일반부 선수의 취업 및 직장운동부의 신설·해체까지 체육인의 삶과 직접적으로 연계되어 있다.

 

 

정부에서는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마련하여 접종과 방역일상이 공존하는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우리 체육인은 그동안 방역당국의 지침을 준수하며 다수의 대회를 안전하게 개최한 바 있다이번 전국체육대회를 위드 코로나를 여는 첫 단추로서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하에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스포츠의 가치를 이어가고자 한다.

 

우리 시도체육회장단은 전국체육대회의 정상 개최를 통해 지난 도쿄올림픽에 이어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스포츠만이 줄 수 있는 희망과 기쁨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양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