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승 기자/스포츠닷컴]
대구시(시장 김범일)와 경상북도는 관광산업 정보교류 및 마케팅의 장 마련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제12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Tour Expo 2014)를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신관 1층)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시관광협회, 경상북도관광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경북을 비롯하여 국내외 30개국 210여 개 업체와 기관이 참가해 자국의 관광자원과 최신의 관광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대구경북국제박람회는 2003년 첫 행사 이래 올해로 12번째 맞아 한층더 다채로운 관광프로그램 및 여행정보를 준비하였다.
-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특별행사 및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일반인뿐만 아니라 관광업계, 학계 및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특별행사가 준비되어 올해도 7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방문하여 성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 전시행사는 ▲ 국내여행홍보관 ▲ 해외여행홍보관 ▲ 자매도시특별관 ▲ 의료관광관 및 항공 및 관광상품 등 다양한 국내외 여행상품을 현장에서 상담 및 할인 판매하는 여행상품 판매관도 마련하였으며, 티웨이항공에서는 박람회 기간 중 대구 / 제주 편도 항공권을 9,900원 ~ 33,000원에 3천매를 판매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 또한, 부대행사로 ▲ 세계음식페스티벌 ▲ 세계민속공연 ▲ 세계전통의상체험 ▲ 세계풍물체험 ▲ 행운경품 추첨행사 등 관람객들에게 세계의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 특별행사로 ▲ 관광서비스 경진대회 ▲ 관광스토리텔링대회를 개최하고, 신규행사로 ▲ 여행상품설명회 ▲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와 해외 아웃바운드 여행사들의 만남의 장이되는 B2B 트레블 마트, 대구명품 관광코스를 소개를 위한 대구관광포럼 개최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하여 관광업계의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다.
○ 매일 오후 5시에는 경품추첨을 하며, 대구 / 제주 편도 무료항공권, 여행용 가방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 박람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초대권은 홈페이지(www.tourexpodaegu.c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현장 구매 시 대인 3000원, 소인(고등학생까지) 2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 관람객은 사무국으로 단체 관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단체 관람 신청서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 대구시 서상우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북도와 협력하여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해외부스 참가 확대를 통해 관광객 유치로 이어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