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정부는 쌀 관세화 추진을 중단하라!

posted Sep 0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뷰어로 보기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강남구 기자/스포츠닷컴]

 

2014. 9. 1 국회 정론관에서 식량주권과 먹거리안전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는 정부는 쌀 전면개방을 중단하라!

박근혜대통령은 TPP, FTA에서 쌀 제외를 약속하라!

국회는 4자협의를 구성하고 국회 사전 동의를 실시하라며, 2014년 9월 식량주권의 최대위기가 다가오고 있다며, ‘정부는 쌀 관세화 추진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우리나라에서 쌀 개방 문제는 중대한 국가 현안이었다.

농촌경제에 머무르지 않고 민족문화, 생태유지, 국토보존 그리고 식량주권의 바탕을 이루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박근혜 정부는 7월 18일 국민과 합의도 없이 기습적으로 쌀 관세화를 선언했다.

더구나 국무위원 중에서는 농식품부장관만 참석하면서 정부의 안이하고 무책임한 모습을 그대로 드러났다.

 

노동, 시민, 진보 단체들도 정부의 관세화 추진을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새정치민주연합도 정부의 일방통행식 통상 독제를 규탄하고 있다.

 

김성훈 전 농림부장관은 8월 27일 강연회에서 고율 관세를 통한 수입억제는 지속 가능성이 불투명한 것으로, 성급한 ‘관세화 개방 선언은 협상을 포기한 가장 어리석은 행위’라고 강도 높게 질타한 바 있다.

 

그러나 정부는 국민의 반발과 충고를 무시하고 9월 말까지 WTO에 쌀 관세화 통보를 강행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이는 되돌리기 어려운 사태를 스스로 초래하는 것으로 식량주권과 한국농업에 중차대한 위기를 불러 올 것이란 우려를 낳고 있다.

 

아직도 협상을 위한 시간은 충분하다.

정부는 최악의 협상카드인 관세화를 철회하고 쌀 개방을 막기 위한 범국민적 대책을 만들어야한다.

여.야.정부.농민단체 4자가 머리를 맞대 대안을 만들고 국회에서 쌀 개방 방법에 대해 사전 동의절차를 밟아야 한다.

 

대통령이 나서야 할 때가 왔다.

박근혜 대통령은 농업을 직접 챙기겠다는 약속을 지키고자 한다면 적어도 임기 중에는 TPP,FTA 협상에서 쌀을 제외하겠다고 국민 앞에 선언해야 한다.

대통령이 이를 회피한다면 일부 장관들의 ‘TPP, FTA에서 양허제외‘는 말장난에 불과함을 자인하는 꼴이다.

 

식량주권 범국본은 9월 쌀 전면개방을 막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농민들은 오늘을 시작으로 9월 쌀 전면개방을 막기 위해 총력투쟁에 돌입한다.

또 9월 18일부터 전국 100개 시군에서 농민대회가 동시다발적으로 열리고, 때를 같이해서 청와대 앞 농성 또한 시작된다.

 

시민들 또한 농민들과 함께 투쟁에 나선다.

시민사회단체들은 9월말 제2차 범국민대회를 개최하고, 정부의 쌀시장 관세화 개방을 저지해 나갈 것이다.

www.newssports25.com

강남구기자 gu0357@hanmail.net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스포츠닷컴&추적사건25시

 


  1. No Image

    정부는 쌀 관세화 추진을 중단하라!

    [강남구 기자/스포츠닷컴] 2014. 9. 1 국회 정론관에서 식량주권과 먹거리안전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는 정부는 쌀 전면개방을 중단하라! 박근혜대통령은 TPP, FTA에서 쌀 제외를 약속하라! 국회는 4자협의를 구성하고 국회 사전 동의를 실시하라며, 2014년 9...
    Date2014.09.01
    Read More
  2. No Image

    세월호국조특위 청문회도 열어보지도 못한 채 종료가 주는 의미

    [강남구 기자/스포츠닷컴] 세월호국조특위 청문회도 열어보지도 못한 채 종료가 주는 의미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30일로 활동기간이 끝나 청문회도 열어보지 못한 채 별다른 성과 없이 막을 내렸다. 국조특위는 세월호 참...
    Date2014.09.01
    Read More
  3. No Image

    정의화 국회의장, 금일 정기국회 개회사 全文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제329회 국회 정기회가 시작됩니다. 시작은 늘 새로운 희망과 포부로 넘쳐야 합니다만, 오늘 우리의 마음은 무겁습니다. 세월호의 아픔을 국가 혁신으로 승화시키라는 국민의 명령을 우...
    Date2014.09.01
    Read More
  4. 정의화 의장, 레코 크로아티아 국회의장 접견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정의화 국회의장은 9.1(월) 오후 5시 국회접견실에서 요십 레코(Josip Leko) 크로아티아 국회의장을 맞이하였다. 정의화 의장은 크로아티아 국회의장으로서는 처음으로 방문한 레코 의장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정치, 경제, 문화 각 ...
    Date2014.09.01
    Read More
  5. No Image

    신임 국회사무총장에 박형준 前 의원 임명 승인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대한민국 국회 제28대 사무총장(장관급)으로 박형준 前 의원이 임명됐다. 국회는 1일 제329회(정기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박형준 전 의원의 국회사무총장 임명승인안을 가결했다. 이날 국회 본회의 임명 승인안 무기명투표에서 박...
    Date2014.09.01
    Read More
  6. “인성이 우리의 미래다”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인성이 우리의 미래다” -제1회 국회의장배 중·고교생 스피치·토론대회 개최- 국회는 청소년에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기본적인 품성인 인성의 함양과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한 올바른 토론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하고자 9월부...
    Date2014.09.01
    Read More
  7. No Image

    새로 들어온 법률안등-2014. 8. 29. 의안접수현황-

    [최혜빈 기자/스포츠닷컴] 국회사무처(사무총장직무대리 임병규)는 2014년 8월 29일(금) 안홍준의원 등 10인이 발의한 “독서문화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 박홍근의원 등 11인이 발의한 “남북한 의회기구 및 국회의원 교류협력에 관한 특례법안” 등 29건의 법률...
    Date2014.09.01
    Read More
  8. No Image

    금융소비자보호기금 도입 논의와 개선 과재

    [강남구 기자/스포츠닷컴] 2014. 8. 29 국회 정론관에서 경제산업조사실 금융공정거래팀 조대형 입법조사관은 ‘금융소비자보호기금 도입 논의와 개선과제’에 관한 보고서를 국회“이슈와 논점‘에 발표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
    Date2014.08.29
    Read More
  9. No Image

    전기통신금융사기 관련 현황 및 법 개정 의의

    [강남구 기자/스포츠닷컴] 2014. 8. 29 국회 정론관에서 국회입법조사처 금융공정거래팀 최지현 . 김애진 입법조사관은 ‘전기통신금융사기 관련 현황 및 법 개정 의의’에 관한 보고서를 국회‘이슈와 논점’에다 발표했다. 전기통신금융사기는 이제 전 국민이 한...
    Date2014.08.29
    Read More
  10. No Image

    방심위원장, 어물쩍 사과로 넘기려하지 말라

    [강남구 기자/스포츠닷컴] 2014. 8. 29 국회 정론관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미래창조과학위원회 최민희 의원은 ‘방심위원장, 어물쩍 사과로 넘기려하지 말라’는 경고성 발언을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본 의원실에서 폭로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 직...
    Date2014.08.2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467 468 469 470 471 ... 507 Next
/ 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