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강원농업기술원, ’25년 까지 498억 원 투입 옥수수 등 특화작목 집중 육성한다

- 품종 개발, 소비 확대 등 지원하여 농업소득 2배 향상 목표 -

 

강원.jpg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은 강원도 특화작목인 옥수수, 더덕, 산마늘, 감자, 파프리카, 토마토, 참당귀 7개 작목의 대외 경쟁력 제고를 위해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5년간 498억원을 투입, 집중 육성에 나선다.

 

옥수수는 건강 기능성과 컬러 푸드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품종을 개발하고,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팝콘 원료의 국산화 대체를 강화 하고자 한다.

 

더덕은 사포닌 등 기능성 성분이 풍부하며 특유의 맛과 향이 짙은 품종을 개발하고, 산마늘은 맛과 향이 우수하면서 잎이 크고 많으며 빨리 자라는 품종을 개발 할 계획이다.

 

또한 산채는 수확의 계절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식물공장에서 연중 수확할 수 있는 수경재배 기술 개발에 집중한다.

 

감자는 다양한 소비자 선호도에 부응하여 용도별로 품종을 개발하고, 종서의 바이러스를 정밀 검정하겠으며, 중간소재 가공을 강화하고자 한다.

 

파프리카는 여름철 고온기에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강원도형 스마트팜 기술 확립과, 여름형 시설장비의 보급률을 높이며, 중국 등 해외 신규 시장을 개척 할 계획이다.

 

토마토는 작형별로 재배기술을 세분화하고, 스마트팜 보급률을 20% 까지 높이겠으며, 전문 재배사를 육성하고 현장 컨설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참당귀는 종자 생산 보급체계를 구축하고, 유효성분을 8% 이상 함유할 수 있는 재배기술을 개발하며, 산지 유통센터를 활성화하고 대량수요처와 연계하여 유통을 지원하고자 한다.

 

최종태 농업기술원장은“강원도의 특화작목인 7 품목에 대해서 신품종 개발부터 고품질 생산‧재배기술 개발, 가공‧유통시스템 구축, 국내외 소비시장 발굴‧확대 등 생산부터 가공·유통까지 다각적 기술개발 지원 육성을 통하여 대외경쟁력 제고와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1. 강원농업기술원, ’25년 까지 498억 원 투입 옥수수 등 특화작목 집중 육성한다

  2. 충청남도, 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 다음달 1일 정식 개통

  3. 경상북도, 내수면수산물 식품개발 R&D센터 건립 추진

  4. 경기도주식회사, 중소기업 제품 중국 수출 '100만 달러' 체결

  5. 전라남도, ‘2021년 안전한국훈련’ 진행 및 지진에 따른 대규모 재난 대응체계 점검

  6. 제주특별자치도, 타 시·도산 돼지고기 제한적 반입 허용

  7. 충청북도,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데이터활용 기반 마련 총력

  8. 제주자치경찰단, 상습 정체·혼잡구간 개선 ‘박차’

  9. 전남해양수산과학원, 국내 첫 통상실시(기술이전) 계약

  10.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형 공유물류 플랫폼 『모당』 실증 추진

  11. 송하진 전북도지사, 잼버리 성공 개최위해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조기개통 건의

  12. 제주농기원 서부농기센터, 우리밀 국내육성 품종 대규모 생산기반 조성나서

  13. 강원도,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 조기 착공 차질없이 진행

  14. 경상남도, 버려지던 굴 껍데기, 고부가가치 자원으로 재활용 추진

  15. 충남농업기술원, ‘샤인머스켓’…무병원종 생산 성공

  16. 김영록 전남도지사, “영암, 대불산단 해상풍력 전진기지 조성”

  17. 전라북도,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협약 체결

  18. 충청남도, 금강하구 생태복원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 개최한다

  19. 경상남도, 온라인 전용 상품권 ‘경남e지’ 발행

  20. 무안군, 제4회 무안교궁 달빛음악회 개최한다

  21. 전라북도-이피캠텍㈜, 새만금산단에 785억 원 투자협약 체결

Board Pagination Prev 1 ...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 134 Next
/ 134